고등학교 1학년 영어 학습활동책중 말하기 부분의 학습전략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미경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9:11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9:11Z | - |
dc.date.issued | 2012-02 | - |
dc.identifier.other | 12457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11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2.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차 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제한점 2 Ⅱ. 이론적 배경 4 2.1 언어 학습전략의 정의 4 2.2 언어 학습전략의 분류 5 2.2.1 O'malley 와 Chamot의 학습전략 분류 5 2.2.2 Oxford의 학습전략 분류 6 2.3 언어 학습전략의 중요성 8 2.4 언어 학습전략에 대한 선행연구 9 2.5 언어 학습전략 훈련 11 2.5.1 Stewner-Manzanare, et al.(1995)의 6단계 전략 훈련 11 2.5.2 CALLA(Cognitive Academic Language Learning Approach) 모형 13 2.6 언어 학습 전략 목록(SILL) 14 Ⅲ. 연구방법 17 3.1 연구대상 17 3.2 연구 방법 및 절차 17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1 학습 활동책의 말하기 부분 18 4.2 능률(장) 학습활동책의 분석 19 4.2.1 능률(장) 학습활동책의 구성 19 4.2.2 Oxford 분류에 따른 능률(장) 학습전략 분석 21 4.3 능률(이) 학습활동책의 분석 26 4.3.1 능률(이) 학습활동책의 구성 26 4.3.2 Oxford 분류에 따른 능률(이) 학습전략 분석 27 4.4 천재(김) 학습활동책의 분석 30 4.4.1 천재(김) 학습활동책의 구성 30 4.4.2 Oxford 분류에 따른 천재(김) 학습전략 분석 31 4.5 중앙교육 학습 활동책의 분석 34 4.5.1 중앙 학습활동책의 구성 34 4.5.2 Oxford 분류에 따른 중앙 학습 전략분석 35 4.6 4종 학습활동책의 말하기 부분 학습전략 종합 38 4.7 SILL(The Strategy Inventory for Language Learning)에 따른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사용하는 전략 39 4.8 CALLA(Cognitive Academic Language Learning Approach) 모형에 따른 학습 지도안 41 Ⅴ. 결론 및 제언 53 5.1 결론 53 5.2 제언 55 참고문헌 58 부록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교 1학년 영어 학습활동책중 말하기 부분의 학습전략 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12.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84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457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