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측하기(inferring)를 활용한 초등학교 영어동화 읽기 지도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문희수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8:49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8:49Z | - |
dc.date.issued | 2012-08 | - |
dc.identifier.other | 1284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06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2.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3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3 1.2. 연구 문제 4 1.3. 연구 방법 4 1.4. 연구의 제한점 5 1.5. 선행연구 5 Ⅱ. 이론적 배경 7 2.1. 읽기의 정의 7 2.2. 읽기 모형 9 2.2.1. 상향식 모형(Bottom-up Model) 9 2.2.2. 하향식 모형(Top-down Model) 10 2.2.3. 상호작용 모형(Interactive Model) 11 2.3. 읽기 교수 전략 (Reading Instruction strategies) 12 Ⅲ. 읽기 전략으로서의 추측하기 13 3.1. 제목보고 추측하기 13 3.2. 삽화보고 내용 추측하기 13 3.3. 질문을 통한 이야기 추측하기 14 3.4. 주인공의 말이나 행동, 표정을 통해 주인공의 성격 추측하기 14 3.5. 추측한 것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15 Ⅳ. 연구방법 16 4.1. 연구대상 및 절차 16 4.2. 자료선정이유 17 Ⅴ. 연구결과 18 5.1. The paperboy에 대한 추측하기 18 5.1.1. 제목 보고 추측하기 19 5.1.2. 삽화보고 내용 추측하기 24 5.1.3. 질문을 통한 이야기 추측하기 27 5.2. Farmer Duck에 대한 추측하기 30 5.2.1. 주인공의 말이나 행동, 표정을 통해 주인공의 성격 추측하기 31 5.2.2. 추측한 것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35 5.3. 설문지 분석 41 Ⅵ. 결론 및 시사점 46 참고문헌 48 부록1. 학습지도안 50 부록2. 설문지 문항 5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추측하기(inferring)를 활용한 초등학교 영어동화 읽기 지도 방안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12.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7049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849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