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 전략을 이용한 고등학교 읽기 지도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서지연-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8:41Z-
dc.date.available2019-10-21T07:18:41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896-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03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2.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 문제 2 1.3. 연구 방법 3 1.4.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2.1. 읽기의 정의 4 2.2. 읽기전략 5 2.2.1. 읽기전략의 정의 5 2.2.2. 읽기전략의 효과 5 2.2.3. 읽기전략의 종류 6 2.3. 질문하기 전략 7 2.3.1. 질문하기 전략의 정의 및 필요성 7 2.3.2. 질문하기 전략의 분류 2.3.2.1. Quantity Questions 9 2.3.2.2. What if...? Questions 10 2.3.2.3. How come...? Questions 11 2.4. 선행연구 11 Ⅲ. 연구방법 13 3.1. 연구 대상 및 실험 도구 13 3.2. 수업 지도안 구성 요소 14 Ⅳ. 수업 내용 및 결과물 분석 15 4.1. Quantity Questions 15 4.1.1. 수업지도안 15 4.1.2. 읽기 지문 17 4.1.3. 제시한 질문 18 4.1.4. 수업 결과물 분석 18 4.2. What if...? Questions 24 4.2.1. 수업지도안 24 4.2.2. 읽기 지문 26 4.2.3. 수업 결과물 분석 28 4.3. How come...? Questions 31 4.3.1. 수업지도안 31 4.3.2. 읽기 지문 33 4.3.3. 수업 결과물 분석 35 4.4. 설문조사 38 4.4.1. 설문조사 결과 분석 38 4.4.2. 설문조사 결과지 40 Ⅴ. 결론 및 제언 43 참 고 문 헌 45-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질문하기 전략을 이용한 고등학교 읽기 지도방안-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45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896-
dc.subject.keyword질문하기 전략-
dc.subject.keyword읽기 지도방안-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