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및 학습활동책의 읽기활동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현옥-
dc.contributor.author황근혜-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7:47Z-
dc.date.available2019-10-21T07:17:47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other1126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90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11.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4 2.1 제7차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읽기 4 2.2 읽기 11 2.2.1 정의 11 2.2.2 읽기 과정 모형 12 2.2.3 읽기 유형 16 2.2.3.1 소리 내어 읽기와 묵독 16 2.2.4 읽기지도 단계 17 2.3 수준별 교육과정 19 2.4 선행연구 22 Ⅲ. 연구방법 25 3.1 분석 대상 25 3.2 분석 기준 26 3.3 분석 방법 28 Ⅳ. 연구결과 30 4.1 교과서 분석 결과 30 4.1.1 교과서 구성영역 분석 30 4.1.2 교과서 읽기영역 구성 분석 31 4.1.3 능률교육 교과서의 읽기지도 단계 활동 33 4.1.4 두산동아 교과서의 읽기지도 단계 활동 35 4.1.5 두 교과서 읽기지도 단계 활동 36 4.2 학습활동책 분석 결과 40 4.2.1 학습활동책 읽기영역 구성 분석 40 4.2.2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영어 사용 범위 40 4.2.3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과제유형 분석 41 4.2.4 두 학습활동책의 수준별 읽기 과제유형 46 4.2.5 두 학습활동책의 단원별 읽기 과제유형 49 4.2.6 두 학습활동책의 단원별 과제유형 비교 52 Ⅴ. 결론 및 제언 54 5.1 결론 54 5.2 제언 55 참고문헌 5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및 학습활동책의 읽기활동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11.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37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260-
dc.subject.keyword고등학교 1학년-
dc.subject.keyword영어교과서-
dc.subject.keyword학습활동책-
dc.subject.keyword읽기활동-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