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사례를 통한 중국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연구

Alternative Title
Soon-Hee Kwon
Author(s)
권순희
Alternative Author(s)
Soon-Hee Kwon
Advisor
이홍재
Department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09-02
Language
kor
Keyword
하이얼Haier마케팅전략한국하이얼
Abstract
하이얼은 20세기 중국에서 일어난 기적이다. 적자가 147만 위안에 달했던 소규모 공장에서 16년만에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한 하이얼은 연간 매출액이 1016억(2004년) 위안에 달하며 1996년을 기준으로 하여 2003년 까지 8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과연 하이얼이 어떤 기업이길래 이러한 성공이 가능했던 것일까? 본 논문을 통해서 하이얼이 어떠한 환경에서 발전했으며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접근을 하였는지, 하이얼 그룹이 이룩한 기업경쟁력을 통해 대내외적 영향력의 성공적 경험을 공유하고, 해외의 기업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경영전략을 연구하고 또,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현재 하이얼의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고, 지금 당면한 문제는 무엇이며 앞으로 하이얼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방안을 모색하여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556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