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텍스트 기반 적응적 예측 알고리즘

Abstract

본 논문은 무손실 이미지 압축(lossless image compression)을 위한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예측 알고리즘 CBAP(context-based adaptive prediction)를 제 안한다. 무손실 이미지 압축에서 JPEG-LS는 기존의 다른 표준 압축 알고리즘에 비해 가장 좋은 압축 성능을 보인다. JPEG-LS는 미디언 에지 디텍터(median edge detector, MED)를 기반으로 하는 LOCO-I의 예측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실험 결과 CBAP가 LOCO-I의 예측 알고리즘보다 평균 4%의 엔트로피(entropy) 향상을 보인 다.

Alternative Abstract

In this paper we introduce new context-based prediction algorithm for lossless image compression. JPEG-LS shows the highest compression ratio among the standard compression algorithms. JPEG-LS uses LOCO-I prediction based on the median edge detector. CBAP, which is a suggested algorithm, outperforms LOCO-I prediction by 4% in entr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