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화(Visualizing)를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읽기 수업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김혜원-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3:28Z-
dc.date.available2019-10-21T07:13:28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5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44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3 1.2 연구문제 5 1.3. 연구방법 5 1.4 연구의 제한점 6 Ⅱ. 이론적 배경 2.1 읽기의 정의 7 2.2 읽기 과정 모형 9 2.2.1 상향식 읽기 모형 9 2.2.2 하향식 읽기 모형 11 2.2.3 상호작용 읽기 모형 12 2.3 읽기 전략으로서의 시각화 (Visualizing) 14 2.3.1 배경지식 그리기 활동 (Talking drawing) 16 2.3.2. 가장 선명한 내용 그리기 활동 (Vivid mental picture) 17 2.3.2 추측을 통한 그리기 (Visualizing with guessing) 18 Ⅲ. 연구방법 및 절차 3.1 수업지도안 19 3.1.1 배경지식 그리기 활동 (Talking drawing) 19 3.1.1.1 수업결과 21 3.1.2 가장 선명한 내용 그리기 활동 (Vivid mental picture) 25 3.1.2.1 수업결과 26 3.1.3 추측을 통한 그리기 (Visualizing with guessing) 30 3.1.3.1 수업결과 32 Ⅳ. 결론 및 시사점 36 참고문헌 39 부 록 4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시각화(Visualizing)를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읽기 수업방안-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1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55-
dc.subject.keywordVisualizing-
dc.subject.keyword시각화-
dc.subject.keyword영어읽기-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