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쓰기를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 듣기 교육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권태영-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3:27Z-
dc.date.available2019-10-21T07:13:27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64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44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내용 및 방법 3 1.4 연구의 제한 3 Ⅱ. 이론적 배경 5 2.1 듣기의 정의 및 특징 5 2.2 듣기가 다른 언어 학습에 미치는 전이효과 6 2.2.1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전이효과 7 2.2.2 읽기 능력에 미치는 전이효과 8 2.2.3 쓰기 능력에 미치는 전이효과 9 2.3 듣기 학습의 형태 10 2.4 듣기 이해과정 11 2.5 듣기 학습활동 13 2.5.1 듣기 전 활동 14 2.5.2 듣기 중 활동 15 2.5.3 듣기 후 활동 16 Ⅲ. 연구 방법 17 3.1 듣기 전략으로서의 받아쓰기 17 3.2 받아쓰기 전략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20 3.3 받아쓰기를 이용한 듣기 지도의 실제 23 가. 부분 받아쓰기 24 나. 전체 받아쓰기 46 Ⅳ. 결론 및 요약 61 참고문헌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받아쓰기를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 듣기 교육 방안-
dc.title.alternativeKwon tae-you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won tae-you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1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644-
dc.subject.keyword받아쓰기-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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