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자동차 보급 대수가 늘어남에 따라 교통사고의 발생 건수 또한 늘어났다. 이러한 교통사고의 진상규명을 위한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가 계속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본 연구에서는 고정벽 완전 정면충돌시험과 측면충돌시험, 후방충돌시험, 40%옵셋 정면충돌시험 등의 시험을 통해 차체감가속도, 차체감가속도 지속시간, 변형량, 속도 및 운동에너지 등을 측정하고 이를 통해 각각의 충돌시험 결과를 분석하였다. 또한 분석결과데이터는 선형보간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험방법에 대한 속도-최대변형량(), 속도-최대감가속도(), 속도-최대감가속도지속시간(), 차량중량-최대변형량(), 차량중량-최대감가속도(), 차량중량-최대감가속도 지속시간(), 차량중량-최대변형량(), 속도-운동에너지() 등으로 관계식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경찰청 및 보험개발원등과 같은 연구기관과 사고 자동 녹화 시스템(AARS)등의 사고 재구성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