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활용 수업의 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한호 | - |
dc.contributor.author | 이은순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1:51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1:51Z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other | 283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13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7. 8 | - |
dc.description.abstract | 서로 다른 형태의 원어민 활용 수업(원어민 단독 수업/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교사와의 협동 수업)을 현장에 적용해보고 그에 따른 학생들의 영어 사용 능력 향상도를 분석해봄으로써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효과적인 원어민 활용 수업 형태를 모색해보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주된 목적이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 조사를 통해 원어민 영어 교사를 활용한 영어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분석해보고 원어민 교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원어민 교사가 수업에서 느끼는 어려운 점과 올바른 협동 수업에 방향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연구 가설 4 Ⅱ. 이론적 배경 5 1. 협동 수업의 정의 5 2. 협동 수업의 필요성 5 3. 협동 수업의 유형 6 4. 선행연구분석 8 가. 원어민 영어교사 협동 수업의 효과 8 나. 원어민 영어교사 협동 수업의 문제점 10 Ⅲ. 연구방법 12 1. 연구대상 12 2. 연구 절차 13 3. 실험연구의 설계 13 4. 조사도구 및 분석 방법 16 Ⅳ. 연구결과 및 논의 17 1. 수업 유형별 영어사용 능력 향상 정도 분석 17 1.1 원어민 교사 단독 수업 17 1.2 협동 수업 21 1.3 원어민 단독 수업과 협동 수업 비교 24 2.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 분석 25 3. 원어민 교사 인터뷰 분석 37 Ⅴ. 요약 및 결론 43 1. 원어민 단독 수업과 협동 수업이 효과 비교 43 2. 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에 대한 설문 조사 분석 45 3. 원어민 교사 인터뷰 분석 46 4. 효과적인 영어수업의 방향 47 참고문헌 48 부 록 5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원어민 활용 수업의 효과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90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831 | - |
dc.subject.keyword | 원어민 활용 수업 | - |
dc.subject.keyword | 협동 수업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