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는 압력이 가해지는 연소실에서 점화를 좋게 하기 위하여 여러 종류의 왁스와 파라핀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종류의 구성물은 저온 시에 쉽게 고형화 되고 연료필터 내부의 엘리멘트의 작은 구멍을 막음으로써 연료의 흐름을 방해하여 고압펌프가 연료를 인젝터까지 보내는 것을 어렵게 한다. CRDI 엔진과 같은 경우에 연료인 경유를 이용 고압펌프 등과 같은 구성부품의 윤활작용도 하기 때문에 연료의 흐름이 방해되어 필요한 양의 연료가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다. 플런저와 바렐의 사이의 간격은 매우 작기 때문에 연료의 흐름이 없는 건조한 상태로 서로 접촉을 하게 된다면 펌프의 작동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연료필터에는 여러 종류의 히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실험에서는 현재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히터 중 몇 가지를 선정하여 평가 하고, 추가로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한 사양도 함께 평가를 하여 동절기와 같은 저온환경에서 연료의 흐름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