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문화내용 분석 및 학습자 요구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민선미-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32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32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67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8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의 방법 및 절차 2 1.3. 연구의 제한점 3 Ⅱ. 문화교육에 관한 이론적 배경 4 2.1. 문화의 개념 4 2.2. 언어와 문화의 관계 7 2.3. 문화교육의 중요성 9 2.4. 문화교육에서의 교과서의 역할 11 2.5. 학습자 요구 분석의 필요성 12 Ⅲ.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 15 3.1. 분석 대상 및 분석 기준 15 3.1.1. 분석 대상 15 3.1.2. 분석 기준 16 3.2. 교과서 문화소재 분석 17 3.3. 제7차 교육과정 문화소재에 따른 교과서 분석 24 3.4. 문화배경에 따른 교과서 분석 27 3.5. 문화유형에 따른 교과서 분석 30 Ⅳ. 영어교육과 문화교육에 관한 학생들의 인식조사 33 4.1. 설문 대상 및 설문 내용 33 4.1.1. 설문 대상 33 4.1.2. 설문 내용 33 4.2. 영어 문화교육에 관한 실태 조사 34 4.3.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문화소재에 관한 선호도 조사 36 4.4. 문화배경에 관한 선호도 조사 41 4.5. 문화유형에 관한 선호도 조사 43 Ⅴ. 결론 및 제언 51 참고문헌 58 부 록 6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문화내용 분석 및 학습자 요구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9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677-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