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쓰기영역 수행평가 도구로서 포트폴리오 활용 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김도훈-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18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18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4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1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2 1.2 연구의 내용 = 4 Ⅱ. 이론적 배경 = 4 2.1. 영어 쓰기(Writing )의 개념 = 4 2.1.1. 쓰기 지도의 유형 = 5 2.2. 수행평가의 개념 = 7 2.2.1. 수행평가의 성격 = 8 2.2.2. 수행평가의 유형 및 한계 = 11 2.2.3. 수행평가의 연구동향 = 12 2.3. 포트폴리오 = 13 2.3.1 포트폴리오의 정의 및 유형 = 13 2.3.2. 포트폴리오의 특성 = 15 2.3.3. 포트폴리오의 장점 및 단점 = 17 2.3.4 포트폴리오 평가의 선행 연구 = 19 Ⅲ. 수행 평가 도구로 사용할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지도 레슨 플랜 = 22 3.1 전체적인 수업 계획서 = 23 3.2 1 차시 수업 -Portfolio의 기본 개념 설명 및 Cartoon을 이용한 portfolio 쓰기 지도 = 25 3.3 2 차시 수업 계획서 -동화를 이용한 portfolio 쓰기 지도 = 28 3.4 3 차시 수업 계획서 -일기와 광고 (신문이나 TV광고)를 이용한 Portfolio 쓰기 지도 = 35 3.5 4 차시 수업 계획서-시각자료 이용한 Portfolio 쓰기 지도 및 portfolio자기 평가 지도 = 43 Ⅳ. 연구 방법 및 대상 = 48 4.1 연구 방법 = 48 4.2 연구 대상 = 48 4.3 연구 도구 = 48 Ⅴ. 연구 결과 분석 = 50 5.1 학생용 설문 조사 분석 = 50 5.2 교사용 설문 조사 분석 = 53 Ⅵ. 결론 및 제언 = 57 참고 문헌 = 59 부록 = 6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생 쓰기영역 수행평가 도구로서 포트폴리오 활용 방안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4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43-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