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 수행평가의 실태와 대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조광순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정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6:48:17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6:48:17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110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1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내용 = 1 1.2 관련 선행 연구 = 3 Ⅱ. 수행평가의 이해 = 5 2.1 수행평가의 정의 = 5 2.2 수행평가의 특징 = 7 2.3 수행평가의 장점 및 필요성 = 11 2.4 수행평가의 방법 = 13 Ⅲ. 제 7차 교육과정과 영어과 평가 = 19 3.1 제 7차 교육 과정의 방향과 목표 = 19 3.2 제 7차 교육 과정에서의 평가 = 20 Ⅳ. 영어과 수행평가 = 24 4.1 영어과 수행평가의 특징과 의의 = 24 4.2 읽기 수행평가의 방법 = 25 Ⅴ. 영어 읽기 수행평가 실태와 모형 = 29 5.1 수행평가 실태 = 29 5.1.1 연구 대상과 방법 = 29 5.1.2 수행평가 실태 설문 = 34 5.1.3 읽기 수행평가 문항 분석 = 35 5.2 대안적 수행평가 문항 = 44 5.3 설문조사 = 61 Ⅵ. 결론 및 제언 = 64 참고문헌 = 67 부록 = 69 <부록1> = 69 <부록2> = 70 <부록3> = 72 <부록4> = 77|표 목 차 <표1> 수행평가 방식의 범주 = 6 <표2> 전통적인 평가 체제와 새로운 평가 체제의 비교 = 9 <표3> 수행평가와 유사한 용어 정리 = 10 <표4>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영어과 수행평가 문항의 원칙 = 23 <표5> 영어 Ⅰ 읽기 성취기준 = 30 <표6> 성취 기준에 근거한 영어Ⅰ 읽기 ‘평가기준’ = 32 <표7> 새로운 수행평가 문항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분석표 = 6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교 영어 수행평가의 실태와 대안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40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100 | - |
dc.title.subtitle | 읽기 영역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