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활용한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한호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민아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6:48:16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6:48:16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100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0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 론 = 1 1.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개요 = 3 Ⅱ. 이론적 배경 = 6 2.1 학습 동기 = 6 2.2 영화를 활용한 학습의 특성 = 6 2.3 영화 선정 기준 = 9 2.4 영어교수도구로서 영화의 한계점 = 13 2.5 영어교수도구로서 영화의 한계점 극복 방안 = 14 2.6 선행연구 동향과 본 연구와의 차이점 = 19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 23 3.1 연구의 기간 및 대상 = 23 3.2 연구의 범위 = 23 3.3 연구의 적용 방법 = 24 3.4 측정 도구 = 25 3.5 연구 절차 = 25 3.5.1 교수학습 모형 마련을 위한 교사 설문 조사의 결과 = 25 3.5.2 교수학습 모형 마련을 위한 학생 설문 조사의 결과 = 29 3.5.3 영화를 활용한 수업 활동 및 수업모형 구안 = 33 3.5.3.1 시청 전 활동 = 33 3.5.3.2 시청 중 활동 = 36 3.5.3.3 시청 후 활동 = 38 3.5.3.4 수업흐름도 작성 및 활용 = 41 3.5.4 교과서 분석 및 학생용 학습지 작성 = 42 3.5.5 수업에 적용 및 일반화 = 56 Ⅳ. 연구결과 및 분석 = 60 4.1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 60 4.2 영어듣기 성적 결과 및 분석 = 62 4.3 말하기 능력 평가 = 63 4.4 기타 = 63 Ⅴ. 결론 및 제언 = 65 참 고 문 헌 = 70 학생용 설문지 = 72 부 록 = 7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영화를 활용한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3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008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