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말하기 능력 증진을 위한 학습 지도법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방진실-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16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16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106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0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 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2 3. 연구의 제한점 = 3 II. 이론적 배경 = 4 1. 제2언어습득 이론 = 4 1.1 Krashen & Terrell(1983)의 언어 습득이론 = 4 1.2 McLaughlin(1990)의 습득정보처리 유형 = 11 2. 제2언어 습득과 의사소통능력 = 12 2.1 의사 소통 능력에 관한 일반적 개념 및 요소 = 12 2.2 Chomsky의 언어능력 = 14 2.3 Hymes(1972)의 의사소통 능력 = 16 2.4 Canale & Swain(1980)의 의사소통능력 연구 = 18 3. 언어습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 21 3.1 개인적 자질 = 22 3.2 사회문화적 요소 = 25 3.3 오류분석 = 28 III. 성인 영어 말하기 저해 요인 분석 = 32 IV. 성인 말하기 학습 교실상황 = 44 1. EFL 교실상황 분석 = 45 2. ESL 교실상황 분석 = 49 V. 성인 말하기 학습 지도법 = 55 VI. 결 론 = 74 참고문헌 = 76 부록 = 7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성인 말하기 능력 증진을 위한 학습 지도법-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3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064-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