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에 반영된 의사소통기능 중심 교수법과 그 사용의 실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혜경 | - |
dc.contributor.author | 편유라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6:48:16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6:48:16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101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0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서론 = 1 2. 이론적 배경 = 4 2. 1. 제 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구성과 내용 = 4 2. 1. 1. 교육과정의 개념 = 4 2. 1. 2. 제 7차 고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의 특성과 원칙 = 4 2. 1. 3. 의사소통 활동 = 6 2. 2 의사소통 기능 중심 교수법(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 8 2. 2. 1. CLT의 배경 = 8 2. 2. 2. CLT의 주요 특성 = 9 2. 2. 2. 1. 의사소통 기능 중시 = 9 2. 2. 2. 2. 소집단 활동(Group Work) = 11 1) 역할놀이 = 13 2) 게임 = 14 3) 정보차 활동 = 14 4) 문제 해결 과업 = 15 2. 2. 2. 3. 과업 중심(Task oriented) = 16 2. 2. 2. 4. 선행연구 = 17 3. 설문조사 = 19 3. 1. 설문조사의 목적과 방법 = 19 3. 2. 학생들의 설문조사 응답 결과 = 20 3. 3. 교사들의 설문조사 응답 결과 = 29 4. 결론 = 53 참고문헌 = 56 부록 1. 학생용 설문조사 = 60 부록 2. 교사용 설문조사지 = 62 부록 3. The Characteristics of the 6th and 7th Curricula = 65 부록 4. CL학습 환경과 전통적인 학습 환경과의 비교 = 6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 7차 교육과정에 반영된 의사소통기능 중심 교수법과 그 사용의 실제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3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012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