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작문에 나타난 오류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한상만-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15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15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103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90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1.1. 연구의 정의 = 1 1.2. 연구의 목적 = 3 1.3. 연구의 구성 = 4 Ⅱ. 이론적 배경 = 5 2.1. 대조분석이론 = 5 2.2. 오류분석이론 = 8 2.2.1. 오류의 정의와 의의 = 9 2.2.2. 오류의 원인 = 11 2.2.2.1. 언어 전이 = 13 2.2.2.2. 규칙 확대 = 14 2.2.2.3. 간소화 = 17 2.2.3. 오류의 분류 = 18 2.2.4. 오류 분석의 한계점 = 20 2.3. 중간언어이론 = 21 Ⅲ. 효율적인 영작문 지도 = 24 3.1. 영작문 지도의 단계별 학습 방법 = 25 3.1.1. 필사단계 = 25 3.1.2. 재생 = 26 3.1.3. 재결합 = 26 3.1.4. 통제작문 = 27 3.1.5. 자유작문 = 27 Ⅳ. 실험연구 = 29 4.1. 실험대상 = 29 4.2. 실험 문항 선정 = 29 4.3. 분석방법 및 절차 = 30 4.4. 연구의 제한점 = 31 Ⅴ. 연구 결과 및 분석 = 33 5.1. 자료의 오류 분석 방법 = 33 5.2. 오류 분석에 필요한 실험연구 문항 = 33 5.2.1. 각 문항별 오류분석 = 36 5.2.2. 평가 자료의 오류분석 = 48 Ⅵ. 결론 및 제언 = 52 6.1. 결론 = 52 6.2. 제언 = 54 【 참 고 문 헌 】 = 56 【 부 록 】 = 60-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학생들의 영작문에 나타난 오류분석-
dc.title.alternativeHan, Sang-Ma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Han, Sang-Ma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2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03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