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교육과정에서 맥락적 학습을 통한 어휘습득의 효과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이유선-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13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13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104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9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가설 = 2 1.3. 연구 범위와 한계 = 3 Ⅱ. 이론적 배경 = 4 2.1. 어휘의 개념 = 4 2.2. 어휘의 종류 = 6 2.3. 어휘 선정의 기준 = 9 2.3.1. 빈도(frequency) = 9 2.3.2. 범위(range) = 10 2.3.3. 이용도(availability) = 10 2.3.4. 적용범위(coverage) = 11 2.3.5. 친밀도(familiarity) = 11 2.3.6. 학습 용이도(learnability) = 12 2.4. 어휘의 중요성 = 12 2.5. 어휘 학습에 대한 관점 및 이론적 변화 = 16 2.6. 어휘 교수 방법 = 18 2.6.1. 사전식 어휘 학습 = 18 2.6.2. 매개연결학습 = 19 2.6.3. 상황맥락 학습 = 23 2.7. 선행연구 = 27 Ⅲ. 연구방법 = 30 3.1. 실험대상 = 30 3.2. 실험도구 = 30 3.3. 실험절차 = 31 3.4. 평가 = 32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 34 4.1. 어휘 학습법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 34 4.2. 영어 능숙도에 따른 어휘 학습 비교 = 38 Ⅴ. 결론 = 43 참고문헌 = 46 부록 = 5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영어교육과정에서 맥락적 학습을 통한 어휘습득의 효과-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2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04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