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한 의미의 영어 양상조동사 의미분석 및 지도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정윤지-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11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11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8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8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dc.description.abstract유사한 의미의 양상조동사가 상호대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를 반박하는 내용을 조사한후 교과서에 어떻게 제시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지도안을 작성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내용및 방법 = 2 2. 이론적 배경 = 3 2.1 문법교육의 흐름 = 3 2.1.1 구조-행동주의 접근방식 = 3 2.1.2 생성 인지주의 접근방식 = 4 2.1.3 의사소통 중심의 접근방식 = 5 2.2 현행 문법교육의 문제점 = 7 2.3 바람직한 문법 지도방향 = 8 2.4 선행연구 = 9 3. 양상조동사의 의미분석 = 11 3.1 can/be able to = 11 3.1.1 종합 = 13 3.2 will/be going to = 14 3.2.1 종합 = 17 3.3 must/have to = 18 3.3.1 종합 = 20 4. 교과서 분석 및 지도방안 = 22 4.1 분석목적 = 22 4.2 분석대상 = 22 4.3 분석내용 = 25 4.3.1 can/be able to = 25 4.3.1.1 효과적인 지도방안 = 28 4.3.2 will/be going to = 31 4.3.2.1 효과적인 지도방안 = 37 4.3.3 must/have to = 44 4.3.3.1 효과적인 지도방안 = 51 5. 결론 = 57 참고문헌 = 59-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유사한 의미의 영어 양상조동사 의미분석 및 지도방안-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1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84-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