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생의 영어일기를 통한 영작문 오류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이애신-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07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07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4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7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 3 Ⅱ. 이론적 배경 = 5 2.1. 대조분석 이론 = 5 2.2. 중간언어 가설 = 7 2.3. 오류분석이론 = 8 2.3.1. 오류의 정의 = 8 2.3.2. 오류의 원인 및 분류 = 10 2.3.3. 오류에 대한 태도 = 12 2.4. 선행연구 = 14 Ⅲ. 연구방법 = 16 3.1. 실험목적 = 16 3.2. 실험대상 = 16 3.3. 실험기간 및 절차 = 17 3.4. 실험자료 및 분석 방법 = 17 Ⅳ. 실험결과 및 논의 = 19 4.1. 품사별 오류분석 = 19 4.1.1. 관사 = 20 4.1.2. 동사 = 21 4.1.3. 명사 = 27 4.1.4. 전치사 = 28 4.1.5. 접속사 = 30 4.1.6. 형용사 및 부사 = 31 4.2. 유형별 오류분석 = 31 4.2.1. 어순 = 32 4.2.2. 어휘 및 표현 = 33 4.2.3. 소유격의 혼동 = 34 4.2.4. 철자 오류 = 35 4.2.5. 주어 생략 = 36 4.3. 오류율 분석 및 논의 = 37 Ⅴ. 결론 및 제언 = 43 5.1. 결론 및 제언 = 43 5.2. 연구의 제한점 = 45 참고문헌 = 47 부록 = 5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학생의 영어일기를 통한 영작문 오류 분석-
dc.title.alternativeLee, Ae-Si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Lee, Ae-Si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27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41-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