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영어 글쓰기에 나타난 모국어의 역할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현옥 | - |
dc.contributor.author | 지현희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6:48:06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6:48:06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98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6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2.1. 쓰기의 정의 및 접근 방식 2.1.1 쓰기 2.1.2 과정 중심 접근법 2.2. 쓰기 과정 2.2.1 쓰기 전 단계 2.2.2 쓰기 단계 2.2.3 수정 단계 2.2.4 마무리 단계 2.3. 쓰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1 쓰기 능력 2.3.2 쓰기 전략 2.4 제2언어 쓰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4.1 모국어의 역할 2.4.2 과제(Task)의 역할 2.4.3 국내연구 2.4.4 국외연구 2.4.5 연구질문 Ⅲ. 연구방법 3.1 연구 참여자 3.2 연구 디자인 3.2.1 사고구술법(Think-aloud) 3.2.2 예비실험(pilot study) 3.2.3 실험 3.2.4 제한점 IV. 연구 결과 및 논의 4.1 과제에 따른 모국어 사용의 차이 4.1.1 이야기 서술형 과제(Narrative task) 4.1.2 논술형 과제(Argumentative task)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Writing sample, Interview guide)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생 영어 글쓰기에 나타난 모국어의 역할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275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85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