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기르기활동이유아의감정이입과정서인식에미치는효과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원은재-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8:04Z-
dc.date.available2019-10-21T06:48:04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7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6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국문초록 ⅰ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4 Ⅱ. 이론적 배경 6 1. 애완동물 기르기 6 1) 애완동물 기르기의 교육적 가치 6 2) 애완동물 기르기의 교육적 활용 방법 9 2. 유아의 감정이입 11 1) 감정이입의 개념 11 2) 애완동물 기르기와 유아의 감정이입 13 3. 유아의 정서인식 15 1) 정서인식의 개념 15 2) 정서인식의 하위요인 17 3) 애완동물 기르기와 유아의 정서인식 21 Ⅲ. 연구방법 24 1. 연구대상 24 2. 연구도구 24 3. 연구절차 28 4. 자료처리 36 Ⅳ. 연구결과 37 1. 사전검사 결과 37 2. 유아의 감성이입 비교 38 3. 유아의 정서인식 비교 42 Ⅴ. 결론 및 제언 47 1. 결론 47 2. 제언 50 참고문헌 51 부 록 56 표 목 차 <표 Ⅲ-1> 연구대상의 분포 24 <표 Ⅲ-2> 감정이입 사전&#8228;사후검사 내용 25 <표 Ⅲ-3> 정서인식 사전&#8228;사후검사 내용 27 <표 Ⅲ-4> 애완동물 기르기 활동의 내용 29 <표 Ⅳ-1> 사전검사 결과 38 <표 Ⅳ-2> 집단간 유아의 감정이입 비교 40 <표 Ⅳ-3> 연령별 감정이입 비교 41 <표 Ⅳ-4> 집단간 유아의 정서인식 비교 44 <표 Ⅳ-5> 연령별 정서인식 비교 4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애완동물기르기활동이유아의감정이입과정서인식에미치는효과-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유아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26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74-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arly Childhood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