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를 이용한 상호작용적 읽기수행평가 모형 제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김민희-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7:50Z-
dc.date.available2019-10-21T06:47:50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44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2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8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1.2 연구내용 9 1.3 연구의 제한점 10 2. 이론적 배경 12 2.1 수행평가 12 2.1.1 수행평가의 정의 12 2.1.2 수행평가의 특징 13 2.2 영어과 수행평가 14 2.2.1 영어과의 교육 성격 및 목표 14 2.2.2 영어과 수행평가의 정의 16 2.2.3 영어과 수행평가의 유형 16 2.3 읽기영역의 수행평가 17 2.3.1 읽기 수행평가의 유형 18 2.3.1.1 현 교과서 내에서 보이는 읽기 수행과제의 유형 18 2.3.1.2 웹페이지에서 실시 가능한 읽기 수행평가의 방법 19 2.3.1.3 읽기 수행평가의 내용과 평가방법 21 2.3.2. 읽기 수행과제의 초점 21 2.3.3 읽기 수행평가의 문제점 22 2.4 인터넷 활용 영어학습 23 2.4.1 인터넷 활용 영어학습의 필요성과 의의 23 2.4.2 인터넷 활용 영어교육의 장단점 24 2.4.3 인터넷에 기반한 읽기 학습 모형 27 2.4.3.1 웹 기반 영어 읽기학습과 그 필요성 27 2.5 피드백 28 2.5.1 피드백의 정의 28 2.5.2 피드백의 유형 31 2.5.2.1 방법에 따른 분류 31 2.5.2.2 내용에 따른 분류 32 2.5.3 피드백의 기능 33 2.5.4 교사 피드백과 동료 피드백 34 3. 연구방법 및 절차 37 3.1 연구내용 37 3.2 제작환경과 제작도구 37 3.3 웹페이지 개발 38 3.3.1 웹페이지의 구성 39 3.3.2 메뉴 설계와 기능 40 3.3.2.1 메인메뉴 40 3.3.2.2 과제게시판 42 3.3.2.3 자료실 43 3.3.2.4 질문과 답변 게시판 45 3.4 웹페이지의 활용 46 3.4.1 회원 권한 설정의 목적과 활용 46 3.4.1.1 목적 46 3.4.1.2 활용과 그 효과 46 3.4.2 선행지식 활성화와 멀티미디어 활용 49 3.4.2.1 선행지식 활성화와 멀티미디어 활용의 필요성 49 3.4.2.2 활용을 위한 페이지 구축 49 3.4.3 상호작용과 피드백 53 3.4.3.1 문제점과 해결책 53 3.4.3.2 피드백과 상호작용 54 3.4.4 자료 수집과 관리 56 4. 결론 및 제언 59 참고문헌 61 부록 6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웹페이지를 이용한 상호작용적 읽기수행평가 모형 제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33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449-
dc.subject.keyword읽기수행평가-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