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izing을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읽기수업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강진복-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7:47Z-
dc.date.available2019-10-21T06:47:47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50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81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1.3 연구방법 1.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2.1 읽기의 정의 2.2 읽기과정모형 2.2.1 상향식 과정(bottom-up processing) 2.2.2 하향식 과정(top-down processing) 2.2.3 상호작용모형(interactive processing) 2.3 읽기수업방안 2.3.1 읽기 전(pre-reading) 2.3.2 읽기 중(during-reading) 2.3.3 읽기 후(post-reading) 2.4 7차교육과정 관련이론 2.5 Summarizing의 정의 2.6 Summarizing의 효과 2.7 Summarizing의 원리 2.8 Summarizing의 전략 2.8.1 규칙기반전략 2.8.2 상보적교수 2.8.3 요약프레임 2.8.3.1 이야기프레임 2.8.3.2 주제-제한-설명 프레임 2.8.3.3 정의프레임 2.8.3.4 대화프레임 2.8.3.5 주장프레임 2.8.3.6 문제해결프레임 Ⅲ. 연구방법 및 절차 3.1 연구대상 3.2 실험도구 3.3 실험절차 3.4 수업지도안 3.5 결과 및 논의 3.5.1 학생들의 summarizing 결과 분석 3.5.2 설문조사 분석 3.5.3 자유응답분석 Ⅳ. 결론 및 시사점 부록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Summarizing을 이용한 고등학교 영어읽기수업방안-
dc.title.alternativeKang Jin-bok-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ang Jin-bok-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32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500-
dc.subject.keywordSummarizing-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