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T에 의한 학습활동이 듣기능력향상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순-
dc.contributor.author엄기영-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5:36Z-
dc.date.available2019-10-21T06:45:36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61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27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제한점 2 Ⅱ. 이론적 배경 3 2.1. 의사소통중심교수법 3 2.1.1. 이론적 배경 3 2.1.2. 의사소통 활동의 두 가지 유형 6 2.1.3. CLT의 특징 14 2.1.4. CLT의 방법론적 원칙 19 2.2. CLT 적용사례 23 Ⅲ. 연구의 실제 25 3.1 가설 25 3.2. 연구대상 및 기간 25 3.3. 연구내용 및 방법 26 3.4. 수업내용과 절차 26 3.4.1. 실험수업 지도모형 26 3.4.2. 수업절차 27 3.4.3. 학습지도안 29 3.5.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2 Ⅳ. 연구결과 분석 및 논의 42 4.1. CLT와 ALM에 의한 수업 후 학생들의 인식조사 42 4.2. 듣기평가 결과 50 Ⅴ. 결론 및 제언 52 5.1. 결론 52 5.2. 제언 54 참고문헌 56 부 록 59 부록1. 의사소통중심교수법 실시 후 학생들의 반응에 대한 설문지 59 부록2. 청화식교수법 실시 후 학생들의 반응에 대한 설문지 61 부록3. 2006학년도 제1회 전국고2 영어듣기평가 문제지 63 부록4. 2006학년도 6월 고2 전국연합학력평가 문제지 64 부록5. 학생들 포트폴리오 6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CLT에 의한 학습활동이 듣기능력향상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40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611-
dc.subject.keywordCLT-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