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교과서 언어형식 분석을 통한 문법지도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재형-
dc.contributor.author김수정-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5:35Z-
dc.date.available2019-10-21T06:45:35Z-
dc.date.issued2006-08-
dc.identifier.other157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27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문제 4 1.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2.1. 문법의 정의 5 2.2. 영어교수법의 변천과 문법지도에 대한 선행연구 6 2.3. 문법교육의 필요성 11 2.3.1. 문법적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11 2.3.2. 명시적 문법지도의 중요성 13 2.4. 반복연습 활동의 중요성 15 2.5. 오류 수정의 역할 18 Ⅲ. 교과서 분석 3.1. 분석 대상 20 3.2. 분석 기준 23 3.3. 분석 내용 25 Ⅳ. 결과 분석 4.1. 교과서별 언어형식 분석 26 4.2. 문법 제시 방법 분석 29 4.2.1. 완료형태 32 4.2.2. 관계사 37 4.2.3. It-that 구문 43 4.3. 문법 출현 빈도 분석 54 4.4. 효과적인 문법지도 방안 4.4.1. 완료형태 63 4.4.2. 관계사 72 4.4.3. It-that 구문 76 Ⅴ. 결론 및 제언 5.1. 결론 81 5.2. 제언 82 참고 문헌 8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중학교 영어교과서 언어형식 분석을 통한 문법지도 방안-
dc.title.alternativeKim Soo Jeong-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im Soo Jeong-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어교육-
dc.date.awarded200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40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579-
dc.subject.keyword문법지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English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