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교과서 언어형식 분석을 통한 문법지도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조재형 | - |
dc.contributor.author | 김수정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6:45:35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6:45:35Z | - |
dc.date.issued | 2006-08 | - |
dc.identifier.other | 157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27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2006.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문제 4 1.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2.1. 문법의 정의 5 2.2. 영어교수법의 변천과 문법지도에 대한 선행연구 6 2.3. 문법교육의 필요성 11 2.3.1. 문법적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11 2.3.2. 명시적 문법지도의 중요성 13 2.4. 반복연습 활동의 중요성 15 2.5. 오류 수정의 역할 18 Ⅲ. 교과서 분석 3.1. 분석 대상 20 3.2. 분석 기준 23 3.3. 분석 내용 25 Ⅳ. 결과 분석 4.1. 교과서별 언어형식 분석 26 4.2. 문법 제시 방법 분석 29 4.2.1. 완료형태 32 4.2.2. 관계사 37 4.2.3. It-that 구문 43 4.3. 문법 출현 빈도 분석 54 4.4. 효과적인 문법지도 방안 4.4.1. 완료형태 63 4.4.2. 관계사 72 4.4.3. It-that 구문 76 Ⅴ. 결론 및 제언 5.1. 결론 81 5.2. 제언 82 참고 문헌 8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중학교 영어교과서 언어형식 분석을 통한 문법지도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Kim Soo Jeong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Kim Soo Jeong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405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579 | - |
dc.subject.keyword | 문법지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