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로이 각광을 받고 있는 디젤 DPF를 이용해 매연제거율, 엔진출력 그리고 연료소비율을 도출하였다.
Lug-Down3 mode를 이용한 제작사별 DPF(Diesel Particulate filter)의 저감효율 시험결과 매연은 약 79.3%, 엔진최대출력 및 연료소비율은 약간 저하되는 경향이 있으나 기준치인 5%를 넘지 않았다.
Lug Down 3mode 시험에서 정격회전속도의 100%, 90%, 80%인 조건에서 매연 측정 결과 전체 평균 저감율이 EnCPF-HL(SK에너지) 82.7% SF-2(크린어스) 67.1% EnDselⓇ-PF(이엔드디) 88%로 나타났다.
LugDown 3mode 시험에서 전체 평균 저감효율은 79.3%로 나타났다.
Partial 방식의 DPF는 저속 고부하 영역에서 주로 운행되는 중형화물트럭들에 대해서 DPF방식보다 내구성과 안전성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기존에 차량운행조건에 따라 DPF의 장착이 불가능했던 차량들에 대해서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