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gleBot :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

Author(s)
김종환
Advisor
오규환
Department
일반대학원 라이프미디어협동과정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Publication Year
2016-02
Language
kor
Keyword
Computational thinkingSoftware learning game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 JungleBot 의 시제품을 기획하고 구현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은 비주얼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으로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비주얼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한 코딩 방식을 비주얼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에 차용하여 프로그래밍 언어를 습득하는데 까지는 영향을 미치지 못했던 단점을 보완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소프트웨어 교육용 게임 JungleBot 은 cocos2d-x 를 사용하여 시제품을 구현하였으며, 2015 년 8 월 아주대학교 영재교육원에서 주최하는 ‘SW 영재교육’ 2 일차 ‘게임으로 프로그래밍 만나기’ 에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 사이의 17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레이 된 후 설문조사를 통하여 프로그래밍 언어의 개념과 문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검증하였다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2084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Life and Media Cooperation Course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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