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다른 시점에서 촬영된 구면 영상을 보간하여 중간 시점에서의 영상을 생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 가상현실 응용에 대한 관심과 투자에 의해 구면 영상을 획득하기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렛폼이 개발되고 있다. 구면 영상은, 특히 정방형 도법 등의 방법으로 2차원 영상으로 표현 된 경우 기존의 선형 영상에 비해 왜곡, 반복 등의 독특한 특징을 가진다. 이런 특징들 때문에 기존에 선형 영상에서 중간 시점 영상을 만드는 영상 모핑, 뷰 모핑 등의 방법을 직접 적용하면 자연스러운 영상을 생성하기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뷰 모핑 방법과 이후 영상 정합을 위해 제안된 다양한 방법들을 기초로 구면 영상의 특성에 맞는 순차적인 방법들을 제안한다. 특히 영상 왜곡에 의해 나타나는 정합의 부 정확성을 개선하고, 최종 중간 시점 영상을 만드는 과정을 제안한다. 실험을 통하여 본 논문에서 제안 된 방법이 사실적인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을 보였으며, 특히 다른 시점에서 촬영한 복수의 영상을 조명 맵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물체의 위치에 따른 조명 변화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때 중간 위치에 존재하는 물체를 렌더링 할 때 본 논문에서 제안한 방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이후 구면 영상으로부터 3차원을 재 구성하는 구면 영상 스테레오 비전 등의 응용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