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아동이 A4 용지 규격의 한 장의 종이를 활용하여 게임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 형태를 제안하고, 시제품으로 구현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종이도안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는 실제 종이에 직접 게임 오브젝트를 그려넣는 방식을 사용하면서 기억해야할 요소가 많아지는 문제를 핵심 게임 오브젝트의 패턴화 및 패턴들의 의미 연관성을 통한 조합 패턴의 생성으로 보완한다. 또한 실제 종이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공간적 한계를 제작한 맵의 스테이지화 및 순서조합을 통해서 보완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맵 그리기 반복 작업의 불편함을 줄이고, 적 움직임 창작 환경을 제공하여기존 콘텐츠보다 더 자유롭고, 편하게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서비스 모델은 아동에게 게임 콘텐츠 창작을 통해 흥미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아날로그 교육활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콘텐츠로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