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과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워치가 가지고 있는 적은 배터리 용량을 극복하기 위한 오프로딩과 같은 연구들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가 3G/LTE 통신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블루투스 통신이
가지고 있는 이점 때문에 기존의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오프로딩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 서버 기반의 오프로딩 방식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 새로운 오프로딩 방식에서는 서로 다른 하드웨어 간의 오프로딩 작업량을 결정짓는 공통된 요소가 필요하고, 스마트폰 또한 유한한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오프로딩의 수용을 방지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DMIPS(Dhrystone Million Instruction Per Second)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하드웨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로딩 작업량을 결정짓고, 클라이언트와 서버 양쪽에 모두
오프로딩을 결정하는 아키텍처를 통해 무분별한 오프로딩이 이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수준에서의 구현을 통하여 오프로딩을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스마트워치에서의 전력소모를 비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