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토미노를 이용한 수학활동 자료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정은진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03:23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03:23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other | 11536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91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1.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용어의 정리 3 3. 연구문제 4 4. 연구의 제한점 4 5. 기대되는 효과 5 Ⅱ. 이론적 배경 6 1. 수학적 창의력 6 1) 수학적 창의력 6 2) 창의력 사고의 요소 8 3) 수학적 창의력 신장을 위한 지도방안 9 2. 수학퍼즐 9 1) 수학퍼즐의 정의 9 2) 수학퍼즐의 종류 11 3) 수학퍼즐의 활용 14 3. 펜토미노 퍼즐 15 1) 펜토미노 퍼즐 15 2) 펜토미노의 역사 16 3) 펜토미노 퍼즐의 구조 17 4) 펜토미노 퍼즐의 교육적 효과 18 4. 수학퍼즐과 수학적 창의성과의 관련성 고찰 19 5. 선행연구 고찰 21 Ⅲ. 펜토미노 퍼즐 학습자료 24 1. 퍼즐 학습자료의 기본방향 24 2. 펜토미노 퍼즐 학습하기 25 1) 펜토미노 퍼즐 만들기 25 2) 여러 가지 펜토미노 퍼즐의 예 27 3) 펜토미노 게임 27 3. 펜토미노 퍼즐을 이용한 학습지도안 모델 33 1) 주제 개관 33 2) 교육과정과의 관련 34 3) 주제목표 34 4) 평가계획 35 5) 주제의 전개계획 36 6) 본 시 교수-학습 지도안 37 7) 학습지의 실제 39 Ⅳ. 결론 및 제언 45 1. 요약 및 결론 45 2. 제언 47 참고문헌 48 부록-예상되는 답안 50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펜토미노를 이용한 수학활동 자료개발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1.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03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536 | - |
dc.subject.keyword | 펜토미노 | - |
dc.subject.keyword | 수학활용 | - |
dc.subject.keyword | 자료개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