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비교‧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호섭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03:22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03:22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other | 1157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91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1.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2 3. 연구 방법 및 절차 2 4. 연구의 제한점 2 5. 용어의 정리 2 6. 기대되는 효과 3 Ⅱ. 이론적 배경 3 1. 제 7차 교육과정 3 2.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배경 4 3.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과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비교 6 Ⅲ. 연구 결과 및 분석 10 1. 각 교과서 비교 분석 12 가. 구성적 측면 12 나. 내용적 측면 14 2. 각 익힘책 비교 분석 29 가. 구성적 측면 29 나. 내용적 측면 33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요구사항 반영 비교 43 가. 수준별 수업 반영 비교 43 나. 문제해결력 신장 및 문제 만들기 반영 비교 45 다. 수학적 사고와 추론능력 신장의 반영 비교 50 라. 의사소통 능력 반영 비교 54 Ⅳ. 요약 및 결론 59 참고문헌 6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비교‧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1.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02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570 | - |
dc.subject.keyword | 제7차 개정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 | 중학교 수학 교과서 | - |
dc.subject.keyword | 익힘책 비교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