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컨버터 시스템의 전압 불평형 보상을 위한 퍼지 제어기 설계

The design of a Fuzzy logic controller for a Matrix Converter under Distorted Input Voltage Conditions

매트릭스 컨버터는 3상 전원을 직류 링크 없이 3상 부하에 직접 연결시키는 에너지 변환장치이다. 매트릭스 컨버터의 출력은 입력전압의 불안정 및 불균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수 년 동안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진폭 최적화 방식으로 제어되는 매트릭스 컨버터의 동작을 연구하고 퍼지 논리제어기에 기반을 둔 새로운 보상 기술을 제안한다. 이로써 불안정한 입력 전압으로 인해 발생하는 영향을 제거한다. 제안하는 제어기법은 3상 출력 전류의 폐루프 제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매트릭스 컨버터의 출력 성능을 개선한다.

매트릭스 컨버터; 퍼지제어; 보상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