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비교,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민경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8:36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8:36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other | 1107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8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5. 기대되는 효과 Ⅱ. 이론적 배경 1. 함수의 이론적 배경 가. 함수 지도의 의의 나. 함수의 역사적 배경 2. 7차 개정 교육과정 가.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방향 나. 수학과의 성격 다. 수학과의 목표 라. 교수·학습 방법 마. 평가 바. 중학교 과정의 제 7차 교육과정 및 제 7차 개정 교육과정 비교·분석 Ⅲ. 연구 결과 및 분석 1. 각 교과서 비교 분석 가. 구성적 측면 (1) 각 교과서의 ‘일차 함수’단원 구성 비교 나. 내용적 측면 (1) 각 교과서 학습목표 비교 (2) 각 교과서의 도입 및 전개 과정 비교 분석 (3) 각 교과서 보충자료 비교 (4) 각 교과서별 특징 분석 (5) 일차 함수 그래프 그리는 방법 2. 각 익힘책 비교 분석 가. 구성적 측면 (1) 각 익힘책의 ‘일차 함수’단원 구성 비교 나. 내용적 측면 (1) 각 익힘책의 전개과정 비교 분석 (2) 각 익힘책 별 특징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요구사항 반영 비교 가. 수준별 수업 반영 비교 나. 문제해결력 신장 및 문제 만들기 반영 비교 다. 수학적 사고와 추론능력 신장의 반영 비교 라. 의사소통 능력 반영 비교 Ⅳ.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제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수학 교과서 및 익힘책 비교,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81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079 | - |
dc.title.subtitle | 일차 함수 단원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