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단위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향상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영혜 | - |
dc.contributor.author | 노은경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8:3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8:34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other | 1094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7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4 1. 독서지도 4 2. 자기표현 7 3. 또래관계 10 3. 선행연구 고찰 19 Ⅲ. 연구방법 22 1. 연구대상 22 2. 실험설계 22 3. 학급단위 독서지도 프로그램 23 4. 측정도구 30 5. 연구절차 32 6. 자료처리 33 Ⅳ. 연구결과 34 1.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34 2.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또래관계 능력에 미치는 효과 45 3. 프로그램 각 회기별 관찰 내용 및 결과 54 Ⅴ. 요약 및 논의 60 1. 요약 60 2. 논의 62 3. 제언 65 참고문헌 67 부록 73 1. 자기표현 행동 척도 검사지 74 2. 또래관계 척도 검사지 76 3. 학급단위 독서지도 프로그램 78 4. 프로그램 회기별 참가 소감문 8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학급단위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향상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 |
dc.date.awarded | 2010.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800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943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