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정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8:31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8:31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other | 1090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60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4 1. 교사의 의사소통 4 2. 자아존중감 8 3. 의사소통유형과 자아존중감 9 4. 학교생활만족도 10 5. 의사소통유형과 학교생활만족도 12 Ⅲ. 연구방법 15 1. 연구대상 15 2. 측정도구 17 3. 자료처리 20 Ⅳ. 연구결과 22 1. 의사소통유형,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의 상관분석 22 2.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담임교사 의사소통유형의 차이검증 25 3.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에 따른 자아존중감 차이검증 28 4.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에 따른 학교생활 만족도 차이검증 30 Ⅴ. 요약 및 논의 34 1. 요 약 34 2. 논 의 36 참고문헌 40 부 록 4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 |
dc.date.awarded | 2010.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78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908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