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현정-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8:31Z-
dc.date.available2018-11-08T07:58:31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other1090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6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가설 3 Ⅱ. 이론적 배경 4 1. 교사의 의사소통 4 2. 자아존중감 8 3. 의사소통유형과 자아존중감 9 4. 학교생활만족도 10 5. 의사소통유형과 학교생활만족도 12 Ⅲ. 연구방법 15 1. 연구대상 15 2. 측정도구 17 3. 자료처리 20 Ⅳ. 연구결과 22 1. 의사소통유형,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의 상관분석 22 2.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담임교사 의사소통유형의 차이검증 25 3.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에 따른 자아존중감 차이검증 28 4. 담임교사의 의사소통에 따른 학교생활 만족도 차이검증 30 Ⅴ. 요약 및 논의 34 1. 요 약 34 2. 논 의 36 참고문헌 40 부 록 4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생이 지각한 담임교사 의사소통 유형과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0.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78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908-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