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부 연속류 도로의 교통정체 완화를 위한 연결로 및 요금소 Metering과 가변속도제어 통합운영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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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유정훈 | - |
dc.contributor.author | 허정철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8:30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8:30Z | - |
dc.date.issued | 2013-08 | - |
dc.identifier.other | 1525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5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3. 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고속도로에서 발생되는 교통정체를 해결하기 위하여 도로의 물리적 확장이 아닌 기존 도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방안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도심지를 통과하는 고속도로는 물리적 확장이 곤란하여 현재 정체개선 방법으로 갓길차로제, 램프미터링, 요금소미터링 등 교통류제어기법이 적극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각 교통제어기법이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어 혼잡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교통수요와 도로용량의 균형을 유지하닞 못하는 점과 교통제어가 소극적으로 운영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교통혼잡구간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여 정체현상에 대응한 각 교통류 제어기법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운영하는 통합운영방안을 제시하였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1장 서론 제2장 통합교통관리의 정의 및 해외사례 고찰 제3장 기존 교통관리시스템의 한계 및 개선방안 제4장 통합교통관리 방안 개발 제5장 통합교통관리 효과평가 제6장 결론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도시부 연속류 도로의 교통정체 완화를 위한 연결로 및 요금소 Metering과 가변속도제어 통합운영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integrated operation of ramp Metering, mainline Metering and VSL(Variable Speed Limit) for alleviating congestion of urban freeway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heo jeong cheol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3.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7139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5252 | - |
dc.subject.keyword | 교통류제어기법 | - |
dc.subject.keyword | 통합운영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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