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부 연속류 도로의 교통정체 완화를 위한 연결로 및 요금소 Metering과 가변속도제어 통합운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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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유정훈-
dc.contributor.author허정철-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8:30Z-
dc.date.available2018-11-08T07:58:30Z-
dc.date.issued2013-08-
dc.identifier.other1525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5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3. 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고속도로에서 발생되는 교통정체를 해결하기 위하여 도로의 물리적 확장이 아닌 기존 도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방안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도심지를 통과하는 고속도로는 물리적 확장이 곤란하여 현재 정체개선 방법으로 갓길차로제, 램프미터링, 요금소미터링 등 교통류제어기법이 적극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각 교통제어기법이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어 혼잡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교통수요와 도로용량의 균형을 유지하닞 못하는 점과 교통제어가 소극적으로 운영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교통혼잡구간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여 정체현상에 대응한 각 교통류 제어기법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운영하는 통합운영방안을 제시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제2장 통합교통관리의 정의 및 해외사례 고찰 제3장 기존 교통관리시스템의 한계 및 개선방안 제4장 통합교통관리 방안 개발 제5장 통합교통관리 효과평가 제6장 결론-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도시부 연속류 도로의 교통정체 완화를 위한 연결로 및 요금소 Metering과 가변속도제어 통합운영 방안-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integrated operation of ramp Metering, mainline Metering and VSL(Variable Speed Limit) for alleviating congestion of urban freeway-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heo jeong cheol-
dc.contributor.department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dc.date.awarded2013.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139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5252-
dc.subject.keyword교통류제어기법-
dc.subject.keyword통합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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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TransportIT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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