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역사공간에 대한 만족도 분석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윤일수 | - |
dc.contributor.author | 장지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7:54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7:54Z | - |
dc.date.issued | 2013-08 | - |
dc.identifier.other | 1521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12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3. 8 | - |
dc.description.abstract | 1899년 9월 우리나라 최초로 경인선이 개통된 이후 철도는 시민의 교통수단으로서 오랜 역사를 함께 해 왔다. 철도역사는 이제 단순히 열차를 이용하기 위해 머무르는 공간이 아니라 문화교류, 정보교환, 산업의 중심역할을 하는 공공장소로서의 개념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대형화, 복합화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대전역을 중심으로 여객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의 만족도 분석을 통하여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장 서론 1절 연구배경 및 목적 2절 연구범위 및 방법 2장 이론적 고찰 1절 역사의 개념적 변화와 기능 2절 역사공간의 유형별 분류 3절 관련계획 검토 4절 선행연구 검토 5절 해외 역사 공간배치 현황 6절 문헌고찰을 통한 시사점 도출 3장 현황분석 1절 대전역 공간패턴 분석 2절 대전역 면적 분석 4장 설문조사를 통한 만족도 분석 1절 설문분석 개요 2절 사용빈도 및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 설정 3절 여객공간별 이용편리성 분석 4절 여객공간별 이용편리성 분석결과에 따른 대전역 개선방안 5장 결론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철도역사공간에 대한 만족도 분석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the satisfaction space arrangements for railway station : case of daejeon station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jang,jiyoung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3.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7138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5212 | - |
dc.subject.keyword | 철도역사 | - |
dc.title.subtitle | 대전역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