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개정 교육과정 개정안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분석 -'유리수와 근삿값' 단원-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서정은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7:2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7:27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other | 1143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01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1.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1 3. 연구 방법 및 절차 2 4. 연구의 제한점 2 5. 연구의 기대되는 효과 2 Ⅱ. 이론적 배경 3 1. 유리수의 이론적 배경 3 가. 유리수지도의 의의 3 나. 유리수의 이론적 배경 3 다. 근삿값지도의 의의 5 라. 근삿값의 이론적 배경 6 2. 7차 개정 교육과정 9 가.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의 기본방향 9 나. 수학과의 성격 9 다. 수학과의 목표 10 라. 교수학습 방법 10 마. 평 가 13 바. 제 7차 교육과정 및 제 7차 개정 교육과정 비교분석 14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22 1. 연구 대상 22 2. 연구 방법 23 3. 분석 방법 23 Ⅳ. 연구 결과 및 분석 24 1. 각 교과서 비교 분석 24 가. 구성적 측면 24 1) 각 교과서의 유리수와 근삿값단원 구성 비교 24 나. 내용적 측면 26 1) 학습 목표 26 2) 각 교과서의 도입 및 전개과정 비교 분석 29 3) 보충자료 32 4) 각 교과서별 특징 분석 33 2. 각 교과서별 개정 교육과정의 반영 비교 40 가. 각 교과서의 의사소통 능력 반영 비교 40 나. 수학적 사고와 추론능력 신장의 반영 비교 42 다. 문제해결력 신장 및 문제 만들기 반영 비교 44 Ⅳ. 요약 및 결론 46 1. 요약 46 2. 결론 46 참고문헌 49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7차 개정 교육과정 개정안 중학교 수학 교과서 비교․분석 -'유리수와 근삿값' 단원-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1.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39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433 | - |
dc.subject.keyword | 7차 개정 | - |
dc.subject.keyword |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 | 개정안 | - |
dc.subject.keyword | 수학 교과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