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아의 문제 해결전략을 활용한 분할노트 기법 효과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윤경희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7:27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7:27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other | 1153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01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1.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2 3. 용어의 정의 3 4. 연구의 제한점 4 5. 연구의 기대효과 5 Ⅱ. 이론적 배경 6 1. 수학문장제와 문제해결 6 1.1 수학 문장제의 정의 6 1.2 수학 문장제에서 문제해결 7 1.3 폴리아(Polya)의 문제해결 전략 8 2. 분할노트 기법의 이론 11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3 1. 연구대상 13 2. 연구도구 14 3. 연구방법 16 3.1 연구방법 16 3.2 연구 절차 및 일정 17 3.3 연구 단원 19 Ⅳ. 연구의 결과 21 1. 학생들의 문항에 대한 분석 21 1.1 문항에 대한 정답 분포 21 1.2 학생들의 수학 문장제의 대한 오답 이유 분석 22 1.3 학생들의 문항에 대한 맞았으나 부족한 이유에 대한 분석 30 1.4 사전검사와 사후검사 비교 43 1.5 학생들의 자유 응답 44 V. 결론 및 제언 47 1. 결론 47 2. 제언 48 참고문헌 49 부록 5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폴리아의 문제 해결전략을 활용한 분할노트 기법 효과 분석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1.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39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531 | - |
dc.subject.keyword | 폴리아 | - |
dc.subject.keyword | 문제 해결전략 | - |
dc.subject.keyword | 분할노트 | - |
dc.title.subtitle | -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