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또래관계와의 관계에서 갈등해결의 매개효과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남숙-
dc.contributor.author권혜란-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6:42Z-
dc.date.available2018-11-08T07:56:42Z-
dc.date.issued2013-08-
dc.identifier.other1497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79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3.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2. 갈등해결 전략 3. 또래 관계 4. 세 변인간의 관계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측정도구 3. 연구절차 4. 자료처리 및 분석 Ⅳ. 연구결과 1. 연구대상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아동의 친구간 갈등해결전략, 또래관계의 차이 2. 아동이 지각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아동의 친구간 갈등해결전략, 또래관계의 상관관계 3. 아동이 지각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이 아동의 친구간 갈등해결전략,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4. 아동이 지각한 부-자녀간 의사소통과 또래관계와의 관계에 친구간 갈등해결전략의 매개효과 5. 아동이 지각한 모-자녀간 의사소통과 또래관계와의 관계에 친구간 갈등해결전략의 매개효과 Ⅴ. 논의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설문지)-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또래관계와의 관계에서 갈등해결의 매개효과-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3.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130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497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