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애착과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과의 관계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남숙-
dc.contributor.author조경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6:34Z-
dc.date.available2018-11-08T07:56:34Z-
dc.date.issued2013-02-
dc.identifier.other1386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74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3. 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 자녀간의 애착에 따라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이 어떠한 관계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검토해 보는 동시에 부모 애착이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애착 2. 자아존중감 3. 정서지능 4. 애착과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과의 관계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 절차 4. 자료처리 Ⅳ. 연구결과 1. 애착, 자아존중감, 정서지능 사이의 상관관계 2. 부모의 애착요인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3. 부모의 애착요인이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부 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애착과 자아존중감 및 정서지능과의 관계-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3.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62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3869-
dc.subject.keyword부모애착-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