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수가 2개인 연립 일차부등식의 융합인재교육(STEAM)용 자료 개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고호경-
dc.contributor.author박수진-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6:06Z-
dc.date.available2018-11-08T07:56:06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97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58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2.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내용 4 3. 용어의 정의 4 가. STEM 4 나. STEAM교육 4 다. 융합인재교육(STEAM) 5 라. 4C-STEAM 5 Ⅱ. 이론적 배경 6 1. STEAM교육과 우리나라의 융합인재교육(STEAM) 6 가. STEM 6 나. STEAM교육 8 다. 우리나라의 융합인재교육(STEAM) 10 라. 4C-STEAM 12 2. RME 교육과 MiC 교재 14 3. 미지수가 2개인 연립 일차부등식과 선형계획법 19 4. 선행연구 22 Ⅲ. 연구 방법 24 1. 연구절차 24 2. 연구도구 24 가. 개발 방향 24 나. 개발 준거 25 다. 4C-STEAM 핵심역량 설계 26 3. 차시별 구성 27 Ⅳ. 연구 결과 28 1. 연구내용 ‘가’의 결과 28 2. 연구내용 ‘나’의 결과 30 가. 융합적 지식 및 개념 형성(Convergence) 30 나. 창의성(Creativity) 34 다. 소통(Communication)과 관계 35 라. 타인에 대한 배려(Caring) 30 Ⅴ. 결론 및 제언 38 참고문헌 40 <부록> 교사용 자료 4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미지수가 2개인 연립 일차부등식의 융합인재교육(STEAM)용 자료 개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57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972-
dc.subject.keywordSTEAM-
dc.subject.keyword융합인재교육-
dc.subject.keyword연립 일차부등식-
dc.subject.keyword4C-STEAM-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