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사고유형에 따른 서술형 평가 문항과 평가 기준 개발 -수학 Ⅱ를 중심으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방승진-
dc.contributor.author김은하-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1:49Z-
dc.date.available2018-11-08T07:51:49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other1158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24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1.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의 문제 4 4. 연구의 제한점 4 5. 용어의 정의 5 Ⅱ. 이론적 배경 6 1. 수학적 사고의 이론적 탐색 6 2. 서술형 평가의 이론적 탐색 15 3. 선행 연구 분석 30 Ⅲ. 연구방법 32 1. 연구절차 33 2. 연구설계 33 Ⅳ. 수학과 서술형 평가 문항의 실제 41 1. 서술형 문항1 41 2. 서술형 문항2 42 3. 서술형 문항3 43 4. 서술형 문항4 44 5. 서술형 문항5 45 6. 서술형 문항6 47 7. 서술형 문항7 48 8. 서술형 문항8 49 9. 서술형 문항9 50 10. 서술형 문항10 51 Ⅴ. 수학적 사고 유형별 서술형 문항 분석 52 1. 서술형 문항1 - 귀납적 사고의 적용 52 2. 서술형 문항2 - 연역적 사고의 적용 54 3. 서술형 문항3 - 유추적 사고의 적용 56 4. 서술형 문항4 - 통합적 사고의 적용 59 5. 서술형 문항5 - 발전적 사고의 적용 61 6. 서술형 문항6 - 단순화 사고의 적용 64 7. 서술형 문항7 - 기호화 사고의 적용 66 8. 서술형 문항8 - 추상화 사고의 적용 69 9. 서술형 문항9 - 일반화 사고의 적용 71 10. 서술형 문항10 - 특수화 사고의 적용 74 Ⅵ. 결론 및 제언 77 1. 결론 77 2. 제언 78 Ⅶ. 참고문헌 80 Ⅷ. 부록 8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적 사고유형에 따른 서술형 평가 문항과 평가 기준 개발 -수학 Ⅱ를 중심으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1.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19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589-
dc.subject.keyword수학적-
dc.subject.keyword사고유형-
dc.subject.keyword서술형-
dc.subject.keyword평가문항-
dc.subject.keyword평가 기준-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