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정서안정이 주의집중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하경희-
dc.contributor.author오상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1:49Z-
dc.date.available2018-11-08T07:51:49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other1161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24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2011. 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아동의 정서안정이 주의집중력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 것이다. 주의집중력 및 사회적 유능감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인 중 아동을 둘러싼 물리적, 심리적 환경으로 형성된 정서안정의 중요성을 확인하며 앞으로 이를 위한 프로그램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목적에 따라 본 연구의 연구문제는 첫째, 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따라 정서안정, 주의집중력, 사회적 유능감에는 차이가 있는가? 둘째, 아동의 정서안정은 주의집중력에 영향을 미치는가? 셋째, 아동의 정서안정은 사회적 유능감에 영향을 미치는가? 로 설정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4 1. 정서와 정서안정 4 2. 정서와 주의집중력 7 3. 정서와 사회적 유능감 10 Ⅲ. 연구방법 . 14 1. 연구가설 14 2. 조사대상 14 3. 조사도구 15 4. 자료분석방법 18 Ⅳ. 연구결과 19 Ⅴ. 결론 및 제언 30 1. 연구결과 30 2. 논의 32 참 고 문 헌 35 부 록 43 ABSTRACT 5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아동의 정서안정이 주의집중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과-
dc.date.awarded2011.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918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617-
dc.subject.keyword정서안정-
dc.subject.keyword주의집중력-
dc.subject.keyword사회적 유능감-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Public Affairs > 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