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시의 사회학적역할과 교육방안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문혜원 | - |
dc.contributor.author | 유태신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1:21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1:21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47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7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10. 2 | - |
dc.description.abstract | 1970년대의 시대상황과 참여시의 특징을 파악, 분석하여 시대적 배경과 사회학적 비평을 함과 아울러, 실제 감상을 통하여참여시의 문학적 교육방안을 연구하는데 있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I.서론 ----- 5 1. 연국목적과 필요성 ----- 5 2. 연구방법 ----- 6 3. 선행연구 동향 ----- 6 II. 1970년대의 시대상황과 참여시의 특징 ----- 8 1.1970년대의 시대상황과 문학경향 ----- 8 2.참여시의 특징과 문학경향 ----- 10 3. 1970년대 참여시 분석 ----- 12 III. 참여시의 문학교육방안 ----- 28 1. 참여시의 시대적 배경과 사회학적 비평 ----- 28 2. 참여시 감상의 실제 ----- 33 IV. 결론 ----- 35 V.참고문헌 ----- 3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참여시의 사회학적역할과 교육방안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YOO, TAE - SIN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52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473 | - |
dc.subject.keyword | 참여시 | - |
dc.subject.keyword | 사회학적역할 | - |
dc.subject.keyword | 교육방안 | - |
dc.title.subtitle | -신경림과 김지하의 작품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