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교육에서 형제갈등담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조광국 | - |
dc.contributor.author | 홍보람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7:51:1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7:51:18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576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6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범위 3 Ⅱ. <흥부전>과 <우리형>의 예비적 고찰 5 1. <흥부전>의 작품세계 5 2. <우리형>의 작품세계 12 3. <흥부전>과 <우리형>의 공통점 및 차이점 21 Ⅲ. <흥부전>과 <우리형>에 나타난 형제 갈등담의 양상 28 1. <흥부전>에 나타난 형제 갈등의 양상 28 2. <우리형>에 나타난 형제 갈등의 양상 37 Ⅳ. 문학교육에서 형제 갈등담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교육방안 43 1. 과정 중심의 쓰기 교육 44 2. 창의적 글쓰기의 유형 47 3. <흥부전>과 <우리형>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지도의 과정 및 방법 49 4. 창의적 글쓰기의 모형과 실제 64 Ⅴ. 결론 70 참고문헌 75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문학교육에서 형제갈등담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안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507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76 | - |
dc.subject.keyword | 문학교육 | - |
dc.subject.keyword | 형제갈등 | - |
dc.subject.keyword | 글쓰기 교육방안 | - |
dc.subject.keyword | 흥부전 | - |
dc.subject.keyword | 우리형 | - |
dc.title.subtitle | <흥부전>과 <우리형>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