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교육에서 형제갈등담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조광국-
dc.contributor.author홍보람-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1:18Z-
dc.date.available2018-11-08T07:51:18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76-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6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범위 3 Ⅱ. <흥부전>과 <우리형>의 예비적 고찰 5 1. <흥부전>의 작품세계 5 2. <우리형>의 작품세계 12 3. <흥부전>과 <우리형>의 공통점 및 차이점 21 Ⅲ. <흥부전>과 <우리형>에 나타난 형제 갈등담의 양상 28 1. <흥부전>에 나타난 형제 갈등의 양상 28 2. <우리형>에 나타난 형제 갈등의 양상 37 Ⅳ. 문학교육에서 형제 갈등담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교육방안 43 1. 과정 중심의 쓰기 교육 44 2. 창의적 글쓰기의 유형 47 3. <흥부전>과 <우리형>을 활용한 창의적 글쓰기 지도의 과정 및 방법 49 4. 창의적 글쓰기의 모형과 실제 64 Ⅴ. 결론 70 참고문헌 75-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문학교육에서 형제갈등담을 활용한 글쓰기 교육방안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50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76-
dc.subject.keyword문학교육-
dc.subject.keyword형제갈등-
dc.subject.keyword글쓰기 교육방안-
dc.subject.keyword흥부전-
dc.subject.keyword우리형-
dc.title.subtitle<흥부전>과 <우리형>을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