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태은-
dc.date.accessioned2018-11-08T07:51:17Z-
dc.date.available2018-11-08T07:51:17Z-
dc.date.issued2009-08-
dc.identifier.other1020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806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심리학과,2009.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차 국문초록 ............................................. ⅰ 목차 .................................................... ⅲ 표, 그림목차 ......................................... ⅵ Ⅰ. 서론 .................................................. 1 Ⅱ. 이론적 배경 ....................................... 3 1. 외모도구성 ........................................ 6 2.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내면화 ........6 3. 신체존중감 ......................................... 8 4. 외모관련 소비의도 ............................... 12 Ⅲ. 연구문제 1 .......................................... 14 Ⅳ. 연구 1 ................................................ 16 1. 연구목적 ........................................... 16 2. 연구방법 ........................................... 16 1) 조사대상 ........................................ 16 2) 측정도구 ........................................ 17 (1)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 내면화 17 (2) 외모도구성 ................................. 17 (3) 외모관련 소비의도 ....................... 18 3) 분석방법 ........................................ 18 3. 연구결과 ............................................ 18 1) 변인들 간의 상관분석 ........................ 18 2) 모형검증 ......................................... 20 4. 결과논의 ............................................ 22 Ⅴ. 연구문제 2 ........................................... 25 Ⅵ. 연구2 .................................................. 28 1. 연구목적 ............................................ 28 2. 방법 .................................................. 29 1) 실험참가자 ...................................... 29 2) 측정도구 ......................................... 29 (1) 외모도구성 .................................. 29 (2) 신체존중감 .................................. 29 (3) 외모관련 소비의도 ....................... 30 3) 실험자극 ......................................... 30 4) 실험설계 ......................................... 31 5) 실험절차 ......................................... 31 3. 연구결과 ............................................ 32 1) 조작점검 .......................................... 32 2) 상관분석 ...........................................32 3) 가설검증 ...........................................36 4. 결과논의 ............................................ 42 Ⅶ. 전체논의 .............................................. 42 참고문헌 ................................................... 45 부록 ......................................................... 52 ABSTRACT ............................................... 6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외모도구성이 외모관련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심리학과-
dc.date.awarded2009.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4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207-
dc.subject.keyword외모도구성-
dc.subject.keyword외모관련-
dc.subject.keyword소비의도-
dc.subject.keyword영향-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